이화여자대학교 스크랜튼대학

대학생활

뇌·인지과학부

소개

안녕하세요. 해방이화 제 5대 뇌·인지과학부 학생회 '포텐셜'입니다. 공동대표로 이뤄진 학생대표단과 1, 2학년 대표와 더불어 4개의 국(기획문화국, 대외협력국, 사무회계국, 생활복지국)으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뇌인지人들의 즐거운 대학생활과 끈끈한 결속력을 위하여 새내기 배움터, 학기별 개강총회, 뇌·인지과학부 총MT, 대동제 부스, 재학생과 신입생 짝선-짝후 프로그램, 복수전공 멘토-멘티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양심약국 사업, 시험기간 간식 배부, 학기별 공동구매와 같은 따뜻한 활동들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공 교수님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전공 석학 초청강연, 전공 교수님들과 대학원생들의 지도를 받아 포스터를 발표하는 학과 학술제, 교내 연구실 견학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과 학생들이 진취적 사고 능력을 함양하도록 돕고 있으며, 뇌인지人들이 모두 모이는 소통의 장이자 한 해를 되돌아 보고 다음 해를 준비하는 뇌인지의 밤 행사도 추진하였습니다.

뇌·인지과학부 인스타그램과 모바일 메신저를 통하여 온라인상에서도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뇌·인지과학부 학생회 '포텐셜'은 이후로도 뇌·인지과학부와 함께할 모든 학우들의 즐겁고 알찬 대학생활을 응원하며, 학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연혁


뇌 인지과학부 학생회 연혁뇌 인지과학부 학생회 연혁안내 표
2017년 제1대 융합학부 학생회 '소통하는 SYNAPSE'
2021년 제2대 융합학부 학생회 '외유뇌강'
2022년 제3대 뇌·인지과학부 학생회 '뇌트워크'
2023년
제4대 뇌·인지과학부 학생회 '엔돌핀'


2024년
제5대 뇌·인지과학부 학생회 '포텐셜'


학생회 사이트

  • 뇌·인지과학부 인스타그램: @ewhabcs_official
  • 뇌·인지과학부: officialbcs202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