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스크랜튼대학

스크랜튼학부 자유전공

특별프로그램

장학 제도

신입생 장학금

최초 합격생 전원의 50%는 4년 등록금 전액 장학금, 50%는 1년 등록금 전액 장학금이 지급된다. 단, 입학 이후 장학금을 계속 지급받기 위해서는 교내 규정된 성적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2020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

해외연수장학금

본교 국제처 해외연수프로그램을 통해 교환학생으로 파견될 경우 별도의 해외연수장학금이 지급된다.

2019학년도 입학생부터는 수혜 대상이 스크랜튼학부 입학장학금 수혜자 전원으로 변경됨.

Scranton Sisters Program

스크랜튼학부 2학년생과 1학생들이 2:2 혹은 3:2로 한 팀을 이루어 전공에 대한 멘토링, 학교생활 조언 등 친목을 도모하는 스크랜튼학부만의 독특한 선후배 가교 프로그램이다.

Scranton Honors Thesis Symposium

졸업 예정 학기에 지도교수와의 1:1 지도로 자율적인 연구를 통해 Honors Thesis를 작성하고 Symposium에서 이를 발표한다. 지도교수와 학생들의 참여로 토론을 함으로써 창의적, 비판적, 종합적 사고력과 판단력을 함양하게 된다.

ATE Honor Society

스크랜튼학부의 교과과정과 특별프로그램들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우수인재들의 네트워크인 ATE Honor Society에의 가입 자격이 부여되며 졸업 후 광범위한 인적 네트워크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학문 간 담 낮추기

1학년 학생과 스크랜튼 학부 전임 및 겸임 교수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전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전공 탐색 뿐 아니라 융합적 학문 추구의 필요성과 태도를 진작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크랜튼학부 종강모임

2학년이 되면 주전공으로 소속을 변경하는 스크랜튼학부 특성상, 스크랜튼 학부 학생들의 만남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스크랜튼학부의 교수님과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기를 마무리하며 친목을 나누는 자리이다.

대학원생 튜터링 프로그램

문과생으로서 이과를 주전공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스크랜튼학부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원생들이 미적분 등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방학을 이용하여 진행된다.

지역 학생 간담회

각 지역에서 유학온 신입생들을 격려하는 모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