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스크랜튼대학

게시판

선배들의 이야기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 석지윤

  • 분류 : 스크랜튼학부 자유전공
  • 작성일 : 2016-09-21
  • 조회수 : 4204
  • 작성자 : Scranton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 석지윤

석지윤


스크랜튼학부 사회과학이니셔티브 트랙

언론정보학과 석지윤



  스크랜튼학부(사회과학이니셔티브 트랙) 언론정보학과를 졸업 ,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에서 저널리즘 석사를 마치고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저널리즘/매스커뮤니케이션 박사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09학번 석지윤이라고 합니다. 학부 시절, 해외라는 넓은 무대에서 좋아하는 공부를 계속하고 싶다는 생각을 막연히 갖고 있었지만 꿈을 실현하게 데에는 스크랜튼학부에서의 배움과 경험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크랜튼학부의 가장 장점은 입학 전공 탐색의 기회를 1 갖는다는 점과 전공 선택 이후에도 트랙제도를 통해 다양한 전공의 수업들을 자유롭게 들을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1학년 여러 전공기초 수업을 탐색할 있었던 덕에 언론정보학을 후회 없이 전공으로 선택할 있었고, 사회과학이니셔티브 트랙에서 심리학, 사회학 등의 수업들을 들으면서 언론학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능력을 키울 있었습니다.

   때의 배움은 현재 대학원에서 진행 중인 여러 연구에 영감이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이화에서 쌓은 추억과 경험, 배움들은 대부분 스크랜튼학부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토론식 수업들을 들으면서 친구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발표하는 법을 배웠고, 장학금을 받고 교환학생으로 미국에서 1 지내면서 학문적, 문화적 식견도 넓힐 있었습니다. 특히 4학년 독립연구 수업에서 스스로 연구를 진행하고 Scranton Honors Thesis Symposium에서 연구를 발표했던 경험은 대학원 진학에 있어 좋은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후배들도 스크랜튼학부에서만 겪을 있는 다양한 혜택과 장점들을 아낌없이 누렸으면 좋겠습니다.